공지사항(동주민센터)
모바일 전자고지(앱·문자) 시행 안내 | |||||||||||||||||
담당부서 | 갈현1동 | ||||||||||||||||
---|---|---|---|---|---|---|---|---|---|---|---|---|---|---|---|---|---|
연락처 | 02-351-5093 | ||||||||||||||||
파일 | |||||||||||||||||
<모바일 전자고지(앱·문자) 시행 안내>
2021년 3월부터 핸드폰으로 요금 조회부터 납부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모바일 전자고지가 시행됩니다.
○ 기존 : 전자고지(이메일) → 변경 : 전자고지(이메일, 앱, 문자) - 앱 고지 : 간편결제 앱을 통해 고지서 확인부터 납부까지 가능한 서비스 - 문자 고지 : 휴대전화 (MMS, 알림톡)를 통해 고지서를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 ○ 시행시기 : 3월 30일
1. 앱 고지 신청 및 해지 :간편결제 앱을 통해 직접 신청
2. 문자고지신청 및 해지 : 유선신청(120, 서부수도사업소 02-3146-3500) 인터넷신청(사이버아리수고객센터:https://i121.seoul.go.kr/)
○ 또한 전자고지 단독 신청시, 상수요금의 1%(최소 200원~최대 1,000원) 감면이 이루어집니다. ※ 종이고지서와 동시 신청시 감면 불가
○ 문의 : 서부수도사업소 (02-3146-3500) 및 다산콜센터 120 |
[view]공공누리 공공저작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연락처
주의 최종수정일2023.0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