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동주민센터)
주택 내 낡은 수도관 교체 공사비 지원 안내 | |||||||
담당부서 | 증산동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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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 02-351-539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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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택 내 낡은 수도관 교체 공사비 지원 ○ 지원대상 1994년 4월 이전 신축된 주거용 건물 - 재개발, 재건축 등 사업인가 된 지역 지원 불가 - 수도사업소 지원 승인없이 공사가 완료된 주택 지원 불가 - 계량기에서 집안 수도꼭지까지 공사하여야 하며, 일부 시공 지원 불가
○ 지원금액 표준지원공사비와 실제 소요공사비의 80% 중 낮은 금액 ※ 문의 서부수도사업소 ☎ 3146-2420~2423, 다산콜센터 ☎ 120 □ 건강하고 맛있는 아리수 수도꼭지까지 그대로! (직결급수사업안내) ○ 직결급수란, 지하저수조와 옥상물탱크를 거치지 않고 수도꼭지까지 직접 공급하는 방식입니다. - 고도정수처리 된 “맛있는 아리수”를 직접 마실 수 있습니다. - 급수 전력사용량을 약 30% 절감할 수 있습니다. - 저수조 청소(2회/년) 면제로 약 100만원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 20층 이하 아파트(400세대 이하)까지 직결급수 가능합니다. ※ 문의 서부수도사업소 민원실 3146-3500, 은평구(시설관리과) 3146-3691 서대문구,마포구(급수운영과) 3146-3648, 국번 없이 120 (다산콜센터) □ 옥내 누수진단 안내 수도사업소에서 진행하는 누수 진단 업무는 서비스 차원에서 간단히 탐지할 수 있는 사항으로 전문적인 탐지가 아닙니다. 따라서 수도사업소에서 누수 여부를 정확히 진단하기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전문 누수탐지 업체를 이용해 주시길 바라며 오탐으로 인한 피해보상은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 누수요금 감액신청방법(옥내누수로 확인 시) - 감면신청 : 누수 수리 후 고지서를 받는 날로부터 90일 이내(증빙자료 첨부) - 신청방법 : 방문 또는 팩스신청 FAX 02-3146-3579 (팩스 제출 시 공사완료에 따른 영수증에 주소, 이름, 연락처, 누수위치 기재) ※ 문의 서부수도사업소 ☎ 3146-3500, 다산콜센터 ☎ 120 □ 전자고지만 신청해도 상수도요금 1% 할인 ○ 혜택 및 효과 - 상수도요금의 1% 감면(최소200원~ 최대1,000원) 혜택 - 종이로 인한 환경오염 예방에 참여하는 녹색생활의 실천 - 종이 고지서의 개인 정보가 보호되는 효과 ○ 신청방법(전출 시 해지신청) - 방문신청 : 서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민원실 - 인 터 넷 : 사이버 고객센터 홈페이지(http://i121.seoul.go.kr) ※ 문의 서부수도사업소 ☎ 3146-3500, 다산콜센터 ☎ 1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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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 최종수정일2023.0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