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현1동

공지사항(동주민센터)

소식·알림 > 공지사항 > 동주민센터 공지사항 상세보기 - 제목, 담당자, 작성일, 담당부서, 연락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상수도 관련 주민홍보 안내
작성자 : 손소연 작성일 :
담당부서 불광1동
연락처 02-351-5052
파일
※ 우리집 수돗물 수질이 궁금할 때는?
-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는 무료 수질검사 서비스‘아리수 품질확인제’실시
- 수돗물의 깨끗함 정도 검사 (탁도, ph), 각종 세균으로부터 안정성 여부 확인
- 수도배관 노후상태 여부 진단 (철, 구리 검사)
- 물맛까지 검사, 낡은 수도관 교체 지원 안내 등 각 가정에 맞는 컨설팅 병행
? 신청방법 : 아리수 홈페이지(www.arisu.seoul.go.kr) 인터넷 신청
☞ 아리수 서비스 → 아리수 품질확인제 → 온라인 신청
서부수도사업소 민원실 3146-3500, 국번 없이 120 (다산콜센터) 전화 신청
? 우리동네 수질 정보 확인 방법
☞ 아리수 홈페이지 접속하여 실시간 수질 정보창에서 확인
☞ 휴대폰 모바일 아리수 앱에서 수질 정보 확인이 가능

※ 건강하고 맛있는 아리수 수도꼭지까지 그대로!
- 직결급수란, 지하저수조와 옥상물탱크를 거치지 않고
수도꼭지까지 직접 공급하는 방식입니다.
? 고도정수처리 된 “맛있는 아리수”를 직접 마실 수 있습니다.
? 급수 전력사용량을 약 30% 절감할 수 있습니다.
? 저수조 청소(2회/년) 면제로 약 100만원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 20층 이하 아파트(400세대 이하)까지 직결급수 가능합니다.
? 문 의 : 서부수도사업소 민원실 3146-3500, 국번 없이 120 (다산콜센터)
서대문 ? 마포구 3146-3648, 은평구 3146-3691

※ 옥내누수 자가 점검하는 방법
- 건물 내 수돗물을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계량기 숫자판의 빨간 별모양(★)
침이 회전하면 대부분이 옥내누수입니다.
- 옥내 누수중 화장실 양변기 누수가 가장 많으니 양변기 주변 부위를 확인하시고,
☞ 화장실 변기통에 물을 공급해주는 밸브와 변기 내부고장
(볼탑고장 또는 고무바킹노후)으로 인한 옥내 누수가 가장 많음
- 누수 위치를 모르실 경우, 옥내 누수진단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주택(가정용에 한하여 무상으로 누수 진단하여 드립니다.
☞ 옥내 누수진단 신청 : 서부수도사업소 (02 3416-3500)
☞ 각종민원안내 : 서울시 다산콜센터(국번없이 120)





※ 옥내급수관 교체공사비지원
지원대상 1994년 4월 이전 신축된 주거용 건물
- 재개발, 재건축 등 사업인가 된 지역 지원 불가
- 수도사업소 지원 승인없이 공사가 완료된 주택 지원 불가
- 계량기에서 집안 수도꼭지까지 공사하여야 하며, 일부 시공 지원 불가
지원금액 표준지원공사비와 실제 소요공사비의 80% 중 낮은 금액

공동주택
단독주택
세대배관 최대 80만원 지원
(단, 갱생공사시 최대 60만원 지원)
공용배관 세대당 최대 40만원 지원
최대 150만원 지원
다가구주택
최대 250만원 지원

문의 서부수도사업소 서대문구, 마포구 ☎ 3146-2421, 2424
은평구 ☎ 3146-2422, 2423 다산콜센터 ☎ 120

※ 옥내 누수진단 안내
수도사업소에서 진행하는 누수 진단 업무는 서비스 차원에서 간단히 탐지할 수 있는 사항으로 전문적인 탐지가 아닙니다. 따라서 수도사업소에서 누수 여부를 정확히 진단하기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전문 누수탐지 업체를 이용해 주시길 바라며 오탐으로 인한 피해보상은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누수요금 감액신청방법(옥내누수로 확인 시)
감면신청 누수 수리 후 고지서를 받는 날로부터 90일 이내(증빙자료 첨부)
신청방법 방문 또는 은평구, 서대문구 FAX 02-3146-3579
마포구 FAX 02-3146-2319
(팩스 제출 시 공사완료에 따른 영수증에 주소, 이름, 연락처, 누수위치 기재)
문의 (공통) 서부수도사업소 ☎ 3146-3500, 다산콜센터 ☎ 120
(마포구만) 마포민원센터 ☎ 3146-3770

※ 전자고지만 신청해도 상수도요금 1% 할인
혜택 및 효과
- 상수도요금의 1% 감면(최소200원~ 최대1,000원) 혜택
- 종이로 인한 환경오염 예방에 참여하는 녹색생활의 실천
- 종이 고지서의 개인 정보가 보호되는 효과
신청방법(전출시 해지신청)
- 인터넷 : 사이버 고객센터 홈페이지(http://i121.seoul.go.kr)
- 방문 및 전화 : 서부수도사업소 ☎ 3146-3500, 다산콜센터(☎ 120)

상수도 관련 주민홍보 안내 게시물 QR코드 url : https://www.ep.go.kr/dong/selectBbsNttView.do?key=3996&bbsNo=43&nttNo=93693
Y

[view]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 담당부서
  • 연락처

주의 최종수정일2023.0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