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암1동

공지사항(동주민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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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 사례관리 안내
작성자 : 김한나 작성일 :
담당부서 응암2동
연락처 02-351-5255
파일

* 사례관리 :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기 어려운 개인, 가족을 대상으로 지역사회공공과 민간의 다양한 자원을 연결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

* 사례관리 대상 : 알코올 중독, 학대·방임·가정폭력, 청소년 탈선, 경제적 기능 상실가구 등 복합적이고 극단적인 상황에 처해 보호가 필요한 가구

* 사례관리 절차
- 대상자 발굴 및 추천 : 관내 거주 주민의 위기상황 발견 즉시 관할동 주민센터, 구청 즉시 접수
- 욕구조사 및 사정 : 접수 후 방문상담으로 대상세대의 문제와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파악
- 사례회의 및 대상분류 : 방문상담을 통해 파악된 문제 해결을 위한 관계기관 회의 개최
- 서비스 제공계획 수립 : 사례관리 대상자 선정가구에 대한 문제 및 지원 우선순위를 정하고 문제해결을 위한 장·단기 자활 가능 서비스제공계획 수립
- 서비스연계 및 점검 : 공식자원과 비공식자원 확보로 적절한 서비스 연결 및 실시여부 점검
- 종결 및 사후관리 : 대상자선정 6개월 기간 만료 후 위기상황 해소, 생활안정도 여부에 따라 종결 결정, 사후관리 의뢰

* 도움이 필요한 세대가 있으면 주민 누구나 의뢰 가능합니다. 찾아주시고, 알려주세요.

- 문의 및 접수 : 응암제2동주민센터(02-351-5255)
통합 사례관리 안내 게시물 QR코드 url : https://www.ep.go.kr/dong/selectBbsNttView.do?key=4140&bbsNo=43&nttNo=933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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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 최종수정일2023.0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