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기관소식
수도요금 모바일 전자고지(앱·문자) 시행 안내 | |
담당기관 | 서부수도사업소 |
---|---|
담당자 | 유수훈 |
연락처 | 02-3146-3500 |
기존 이메일로만 신청할 수 있었던 전자고지가 모바일 앱과 문자 메시지로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요금 조회부터 납부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모바일 전자고지를 신청하세요.
○ 기존 : 전자고지(이메일) → 변경 : 전자고지(이메일, 앱, 문자) - 앱 고지 : 간편결제 앱을 통해 고지서 확인부터 납부까지 가능한 서비스 - 문자 고지 : 휴대전화 (MMS, 알림톡)를 통해 고지서를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 ○ 신청 방법 1. 앱 고지 신청 및 해지 :간편결제 앱을 통해 직접 신청 신청 바로가기 신한페이판 https://shcard.io/zcuQTks 페이코 http://payco.kr/EoZu 신청 경로 신한PayFAN > 로그인 > MY홈 _ My빌&페이 선택 > {신규가입} 약관동의 > 전자고지서 신청 _ 수도요금 신청 페이코 > 로그인 > 라이프 > 전자문서함 > 신청하기 > 서울시상수도 2. 문자 고지 신청 및 해지 : 유선신청(120, 서부수도사업소 02-3146-3500) 인터넷신청(사이버아리수고객센터:https://i121.seoul.go.kr/) ○ 또한 전자고지 신청시, 상수요금의 1%(최소 200원~최대 1,000원) 감면이 이루어집니다. ※ 종이고지서와 동시 신청시 감면 불가 ○ 문의 : 서부수도사업소 (02-3146-3500) 및 다산콜센터 120 |
|
파일 |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 담당부서 스마트정보과 스마트기획팀
- 연락처 02-351-6354
주의 최종수정일2022.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