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알림

보도자료

소식·알림 > 보도·해명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담당부서, 연락처, 등록일, 조회수,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은평구, 정신응급대응을 위한 민관 협의체 개최
작성자 : 서주혜 작성일 : 조회 : 35
담당부서 보건의료과
연락처 02-351-8685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 24일 은평구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주관으로 ‘2024년 1차 정신응급대응 협의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은평구는 구민의 정신응급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민관이 모여 협의체 회의를 진행했다. 협의체 회의에는 서울시립은평병원,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 연세서울병원, 서울서부경찰서, 서울은평경찰서, 서울은평소방서 등이 참석했다.

정신질환자의 자해나 타해 등의 정신응급상황에서 안전한 협조체계를 유지하고, 응급상황 시 현장 대응과 의료기관으로 이송까지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진행됐다.

24시간 대처가 가능한 은평구 전용 공공병상인 연세서울병원 확보에 대해 각 기관 담당자는 정신과적 응급상황에서 적절한 치료 서비스를 위해 의견을 나눴다.

‘은평구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응급 환자의 적시 입원치료 및 위기상황 대응을 위해 경찰 및 소방과 협조해 정신건강 전문가가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정신건강 문제에 대해 적극 대처하기 위해 경찰, 소방, 의료기관 등의 협력체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지속적인 협의체 회의를 통해 응급상황에서 발 빠르게 개입해 대처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Y

[view]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언론팀
  • 연락처 02-351-6124

주의 최종수정일2022.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