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안내

건축행정서비스헌장

건축행정서비스헌장

건축과는 건축물에 대한 인 · 허가업무 처리시 건축사로 하여금 우리구 실정에 맞는 견고하고 아름다운 건축설계를 유도하고, 주택재건축사업 업무처리시 각종 민원사항 조정 및 행정지도를 투명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고자 하오니 우리구 건축 행정이 개선되도록 많은 참여와 협조 및 건전한 의견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건축업무 세부이행기준

건축업무 세부이행기준 - 연번, 업무명, 법정처리시간, 목표처리시간 (또는 내용) 정보 제공
연번 업무명 법정 처리시간 목표처리시간
(또는 내용)
1 건축허가 처리(2층이하 또는 연면적 1,000㎡미만) 3일 3일
2 건축허가 처리(3층이상 또는 연면적 1,000㎡이상 5,000㎡미만) 7일 3일
3 착공신고 처리 1일 1일
4 사용승인신청 처리(건축사업무대행건축물 및 신고대상건축물) 3일 3일
5 사용승인신청 처리(건축사업무대행건축물 이외의 건축물) 5일 4일
6 건축물 철거/멸실신고 처리 1일 1일
7 건축물 표시(변경,정정)신청 처리 6일 4일
8 건축물관리대장 발급 3시간 30분
9 건축물관리대장 전환신청 처리 5일 4일
10 건축신고 처리 3일 3일
11 가설건축물축조신고 처리 1일 1일
12 가설건축물존치 기간연장신청 처리 1일 1일
13 건축사업무신고 등 처리 5일 2일
14 건축사업무신고 등 처리 5일 3일
15 건축사사무소 업무 신고사항변경 및 폐업 신고 처리 1일 1일
16 주택건설사업계획승인 60일 40일
건축행정서비스헌장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 담당부서 감사청렴담당관 민원조사팀
  • 연락처 02-351-6068

주의 최종수정일2022.01.23